나눔의 빵을 굽는 공간
두산 박용만 회장의 후원으로 서울 쪽방촌 이웃에게 한끼의 건강한 빵을 나누기 위해 시작한 활동을 부산 기지에서도 독거노인분들과 미혼모가정에 정성이 가득한 빵나눔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위치 | 1동 1층 |
스스로의 생각을 키우고, 삶의 기본기를 익히고 잃어버린 감각을 열어봅니다. 함께 떠들고 나누는 것만큼 빈둥거리고 침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이도 어른도 기지에 오면 ‘삶의 기본’이 무엇인지 마주하게 됩니다.
사회적 약자, 장애인은 우리가 더불어 살아야할 이웃입니다. 휠체어로 기지를 한바퀴 도는 것은 그것을 몸으로 알기 위함입니다.
폐교된 학교를 고쳐서 다시 썼습니다. 콘크리트를 걷고 흙을 살려 텃밭을 만들었습니다. 공동체, 열린 환경, 즐거운 경험, 맨발 활보, 도시속 자연, 침묵들을 생각합니다.
실습을 위한 밀링머신, 선반 등의 대형 기계들이 놓여있었고, 지게차로 자재를 운반할 수 있도록 통로가 넓고 층고가 높은 것이 매력적이었던 곳으로 리모델링을 통하여 멋진 공간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알로이시오전자기계고등학교의 교사동 건물이었습니다. 4층 건물을 1층만 남기고 2,3,4층을 철거하여 공간을 비우고 그 위에 대청마루를 지어 바람을 흐르게 하였습니다.
옛 알로이시오중학교 건물입니다. 이곳은 리모델링을 하지 않아 예전 모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기지#01과 기지#02의 서브활동실로 사용하고 있으며, 5층에 위치한 대형 체육관은 낡았지만 공연, 전시, 체육활동 공간 등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11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이 협소하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지의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학년이상부터 이용가능합니다. 방과후 수업 및 학교 단체 활동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습니다.
기지에서는 단체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어서, 개인이 방문(투어)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양해바랍니다.
기관방문은 대표번호(051-250-8900)로 연락바랍니다.
협의후 대관 가능합니다.
대관료 : 2시간 330,000원 / 4시간 550,000원 / 종일 1,100,000원 (VAT포함)
방과후학교는 2개월단위로 개설하며 협약학교(감천초등학교, 구평초등학교, 남부민초등학교, 서천초등학교, 송도초등학교, 아미초등학교, 알로이시오초등학교, 옥천초등학교, 천마초등학교, 토성초등학교)만을 대상으로 셔틀버스가 운행됩니다. (협약학교 외에는 개별등교)
승용차 이용시
대중교통 이용시
두산 박용만 회장의 후원으로 서울 쪽방촌 이웃에게 한끼의 건강한 빵을 나누기 위해 시작한 활동을 부산 기지에서도 독거노인분들과 미혼모가정에 정성이 가득한 빵나눔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위치 | 1동 1층 |